대한민국 관광축제계 레전드 멘토! 축제전문가

방송섭외 분석데이터

2022 제이비엔텀 쇼비즈 방송 섭외, 대행, 연출 및 가수, 공연팀(출연자)전문 에이전시 및 매니지 먼트

방송프로그램 방송사 방송 섭외 과정 방송시간 출연진 제작비 방송형태 제작구성 기대효과 장점 비고
KBS 열린음악회 KBS 국가적이고 특별한 경우에만 특집방송 유치 됨 50분 약 10팀 약 5억 생방송 및 녹화방송 출연진과 제작구성의 수준이 최상급임 전국적으로 관심유도와 홍보 극대화 됨 레전드급 방송제작임,
황금 시간대 방송됨
시스템 예산 포함
지상파 TV 특집방송 KBS, MBC, SBS 국가적이고 특별한 경우에만 특집방송 유치 됨 50분 약 10팀 약 4억 생방송 및 녹화방송 출연진과 제작구성의 수준이 최상급임 전국적으로 관심유도와 홍보 극대화 됨 레전드급 방송제작임,
생방송은 황금 시간대 방송됨
시스템 예산 포함
지상파
Radio 특집공개방송
KBS, MBC, SBS 특별한 경우 자유롭게 방송 유치 가능함 100분 약 10팀 약 8천 녹화방송 형태 아이돌과 트로트, 가요 출연진의 수준이 높음 수준급의 아이돌 가수 섭외로 컬리티 높음
(트로트, 가요 가수 섭외 가능)
수준급 아이돌 섭외로
K.POP 공연 수준 높임
시스템 예산 포함
Radio 특집공개방송 CBS, TBC, BBS, 원음방송 자유롭게 공개방송 유치 가능함 100분 약 10팀 약 6천 녹화방송 형태 트로트, 가요 출연진의 수준은 높으나 아이돌의 출연진은 예산에 의해 변동됨 예산에 의해 수준급의 아이돌 가수 섭외 가능
(트로트, 가요 가수 섭외 가능)
예산대비 수준급 아이돌 섭외로
K.POP 공연 수준 높임
시스템 예산 포함
민관군 위문열차 국군방송 군부대와 특별한 관계가 있는 경우 민관군 합동 공연 가능함 100분 약 10팀 저렴함 녹화방송 형태 트로트, 가요, 아이돌 수준이 높음 수준급의 아이돌 가수 섭외 가능함
(예산에 의해 섭외 가수 차이 있음)
예산대비 수준급 아이돌 섭외로
K.POP 공연 수준 높임
시스템 예산 포함
OBS 특집방송 OBS (경기, 인천방송) 인천, 경기 방송국이지만 전국으로 방송되며 자유롭게 유치 가능함 50분 약 10팀 약 2억 생방송 및 녹화방송 출연진과 제작 구성은 예산에 의해 수준이 결정됨 특별한 경우 전국 생방송 제작 가능
대다수는 녹화방송임
예산에 의한 수준급 아이돌
가수 섭외 가능함
시스템 예산 포함
전문 음악 방송 제작 M.net, MBC M, SBS MTV 특별한 경우 자유롭게 방송 유치 가능함특별한 경우 자유롭게 방송 유치 가능함 100분 약 20팀 약 3억 생방송 및 녹화방송 아이돌 출연진과 제작 수준이 최상급임 특별한 경우 전국 생방송 제작 가능
대다수는 녹화방송임
수준 높은 아이돌 섭외와
수준 높은 제작
시스템 예산 포함
종합편성방송
케이블 특집 방송
JTBC, MBN, TV조선, 채널A 특별한 경우 자유롭게 방송 유치 가능함특별한 경우 자유롭게 방송 유치 가능함 100분 약 10팀 약 3억 생방송 및 녹화방송 출연진과 제작 구성은 예산에 의해
수준이 결정됨
특별한 경우 전국 생방송 제작 가능
대다수는 녹화방송임
수준 높은 아이돌 섭외와
수준 높은 제작
시스템 예산 포함
가요 음악방송
특집공개방송
i.net, 가요TV 자유롭게 특집방송 유치 가능함 100분 약 20팀 약 5천 생방송 및 녹화방송 출연진과 제작 구성은 예산에 의해
수준이 결정됨
특별한 경우 전국 생방송 제작 가능
대다수는 녹화방송임
예산대비 출연진 섭외와 전국 방송 시스템 예산 포함
지역 로컬 방송 지역 민방 및
KBS, MBC 로컬 방송국
자유롭게 특집방송 유치 가능함 50분 약 6~10팀 약 6~1억 생방송 및 녹화방송 출연진과 제작 구성은 예산에 의해
수준이 결정됨
지역 로컬 방송시간대를 활용해 생방송
가능하지만 시간대가 자유롭지 못함.
녹화방송 제작은 시간대 자유롭다.
트로트, 가요 가수 위주로 제작,
지역 로컬의 홍보 효과 높음.
시스템 예산 포함
스포츠 등 대회 방송 KBS, MBC, SBS,
스포츠 케이블 방송 등
대회의 성격과 생방송 시간대에 따라 유치 가능함 협의 협의 생방송 및 녹화방송 대회 브랜드 가치와 제작과정에 의해 결정 대회를 적국적으로 생방송 및 녹화방송을 통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방송을 통하여 대회의 레벨을 높임
방송스튜디오 유치 및
예능, 교양프로 유치
지상파 및 민방, 로컬, 케이블 방송 주최측의 목적과 방송사 프로그램의 성격에 맞는 프로그램 유치 협의 협의 생방송 및 녹화방송 프로그램 가치와 제작과정에 의해 결정 방송을 통하여 홍보 효과
극대화 됨
주최측의 목적에 대한 홍보효과
방송제작과정 방송인 경우는 현장 제작시간이 길고 준비가 많음, 녹화방송은 현장에서 방송시간 보다 길게 진행됨
예산 책정 위의 예산은 가상치 이며 방송 내용과 현지상황 및 출연진에 의해 예산의 변동이 있음, 협의를 통하여 예산 조절됨
방송 대행 오랫동안 수백 회의 전국 특집 방송을 섭외 대행 및 현장 연출을 하면서 방송 섭리의 이해속에 신뢰를 다져왔으며 인적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음.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방송사와 주최측 간에 상생하며 WINWIN 할 수 있는 역할을 하여 줌.
가수 및 공연팀
(출연자 섭외 대행)
34년간 CEO 총감독으로 활동하면서 음반제작 및 방송대행, 연출을 통한 방송사와 PD, 음반제작사와 매니저, 공연단체들과 인적네트워크를 유지하여 오면서
지방방송사에 아이돌 가수 섭외 대행과 각종 이벤트행사에 가수 및 공연단체를 섭외 대행 하여 왔음.
2022년 부터는 전문적으로 방송섭외, 대행, 연출과 가수 및 공연단체(출연자) 섭외 대행을 하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총감독 박종부는? 주식회사 제이비 엔텀 쇼비즈 대표/총감독 박종부는 1986년 이벤트에 입문하여 1989년 부일기획이란 이벤트 사업체를 설립하여 현재까지 약 37년동안 이벤트 업계에서 총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다.
1990년대 초에는 체육대회 전문기획사로서 치어리더, 방송댄스, 안무 팀을 운영함, 1990년대 중반에는 인기 스포츠인 농구, 배구, 씨름천하장사, 핸드볼, 축구, 야구, 태권도, 아이스하키 등의 개막식과 올스타전의 생방송 대행 현장 총감독으로 활동하였음,
1990년대 말에는 TV 특집방송 및 Radio 특집공개방송 전문대행사로 활동하였음. 1995년 신촌문화축제를 시작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관광축제 대표축제인 보령머드축제, 무주반딧불축제, 문경전통찻사발축제 등 300여 축제 총감독으로 활동함.
2021년에는 대행사 선정 평가위원으로 약 90여회 활동하면서 이벤트 현장의 문제점, 대한민국 축제의 문제점, 축제를 준비하는 지자체와 문화재단 등에 대한 아쉬운점 및 가야 할 방향에 대해 이해를 하고 있으며 컨설팅을 통해 변화를 주고자 한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축제 기획위원, 한국관광공사 관광축제 컨설팅위원, 서울시, 경기도, 전라북도 자문 및 컨설팅위원 등으로 활동하는 관계로 대한민국 관광축제 레전드 멘토로 활동하고 있음. 박종부총감독은 축제를 관광콘텐츠 축제와 향토축제로 분리함. 37년동안 현장에서 활동하면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축제 현장 컨설팅 및 방송, 가수, 공연팀의 섭외 대행, 연출로 서로 WINWIN 하면서 효과를 극대화 시키고자 한다.
참 고 방송 제작에 대한 예산은 방송사의 제작방법과 출연진의 내용에 의해 예산이 책정됨.
또한 TV 생방송인 경우 방송 시간대에 의해 변경이 됨. 녹화방송은 방송 시간과 현장의 녹화방송 시간은 차이가 있음. 특별한 경우는 TV 생방송 시간 변경 가능함.